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 차단하는 2가지 방법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인스타그램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입니다. 그렇다 보니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를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페이스북 게시물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포털과는 다르게 광고에서 좋은 정보를 얻거나 재미있는 콘텐츠를 볼 수 있어서 차단을 하는 분들이 적은 곳이 페이스북이긴 합니다.

하지만 광고로 인해서 불편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를 직접 개별로 차단하는 방법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다양한 기업들의 광고를 보면서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보는 재미도 있어서 차단을 하지 않고 있지만 친구들의 게시물만 보고 싶어하는 분들이라면 광고가 나오는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편하게 페이스북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을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개별로 차단을 하는 방법

페이스북 뉴스피드

페이스북 뉴스피드 보시다 보면 작성자에 < Sponsored > 표시가 되어 있는 광고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동영상으로 만들어진 콘텐츠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보는 재미도 있긴 하지만 보았던 것이 계속 나오게 된다면 불편합니다.

그래서 우측 상단에 ··· 모양을 누르시게 되면 위의 보이는 것처럼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 광고 숨기기 > 누르게 되면 앞으로 해당 광고는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도박 같은 부적절한 광고 가 계속 표시가 된다면 광고 숨기기 하기 전에 광고 신고하기를 통해서 페이스북에 알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 숨기기를 누르게 되면 문제에 대한 물음 창이 나오게 되는데 ① 나와 관련된 내용이 아닙니다. ② 반복해서 보게 됩니다. ③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불쾌,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의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광고 숨기기를 하는 이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광고는 관심사가 있거나 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관련 없는 것이 계속 나온다면 첫 번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면 개별로 차단해서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나와서 일일이 차단을 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뉴스피드 뿐만 아니라 우측에 나오는 광고까지 한꺼번에 차단을 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추천 게시물 :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이용한 메세지 관리

페이스북 백업 사진, 게시물, 동영상 사본 다운로드

Social Network Adblocker

페이스북 뉴스피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 크롬 웹 스토어 >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상단에 검색 창이 있는데 이곳에 < Adblock for facebook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몇 가지의 확장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Social Network Adblock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우측 상단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모양은 원에 화살표가 있는 파란색 계열로 클릭을 하게 되면 종류 별로 광고가 나오는 것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 할지에 대한 버튼이 있는데 ON으로 설정하게 되면 작동을 시작합니다.

작동을 시작하게 되면 하단에 차단한 광고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소개를 드려보았습니다.

Adblock for Youtube

페이스북 뉴스피드

바로 위에 소개를 한 확장 프로그램은 페이스북만 광고를 차단하지만 Adblocker for Youtube는 유튜브 광고와 함께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까지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동일한데 웹스토어에서 좌측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Youtube의 광고 차단기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 CHROME에 추가 버튼 > 눌러서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YAB라는 빨간색의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고 작동을 선택하게 되면 유튜브의 영상에서 나오는 광고들이 나오지 않게 되고 하단에 보시게 되면 < Block FB Ads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를 차단하는 옵션으로 체크를 하시게 되면 작동이 시작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이유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광고 차단을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동시에 이용한다면 위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 가지를 설치할 필요 없어서 편하실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굉장히 많은 게시물들이 올라오는 곳이기 때문에 < 친한 친구 게시물 먼저 보기 >같은 기능을 활용하여서 자신이 원하는 게시물 위주로 보이게 하는 기능들을 활용하는 것이 SNS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가 많다면 위의 소개한 방법 중에서 선택해서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광고를 차단하고 친구들의 게시물만 모아 보시길 바랍니다.

▶ 페이스북 랙 발생한다면 윈도우 앱 추천

▶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