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변환 프로그램 없이 할 수 있는 Convertimage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업로드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이미지 변환 작업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안다면 변환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과 사용법을 알아야 하는 점에서 힘드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양이 아니라 한두 장 정도의 이미지를 변환하려고 할 때는 검색해서 찾을 수 있는 이미지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시간적으로 사용법을 알아야 하는 점에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사이트에서 다양한 이미지 포맷 방식으로 변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외국 사이트이지만 사용하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미지 포맷 방식

이미지 변환

먼저 사이트를 알아보기 전에 이미지 포맷 방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JPG라고 할 수 있는데 이미지 압축 방식의 차이와 사용 용도에 따라서 포맷이 달라지게 됩니다.

JPG : 사진 이미지를 위한 방식으로 그래픽 작업에 많이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GIF : 사진보다는 도형, 로고에 맞는 포맷 방식으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때 자주 사용된다.

BMP :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형식으로 무압축이기 때문에 용량이 다른 형식에 비해 큽니다.

PNG : 알파 채널을 제공하는 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에 많이 사용됩니다.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 포맷 방식을 설명드려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TIFF, HEIP, BPG, EXIF 등 많이 있지만 국내에서는 사용되는 것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사용하는 분들이 적습니다.

이미지 변환하려고 할 때 위의 파일 포맷 방식 설명을 보시고 사용 용도에 맞게 변환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이미지 변환

Convertimage 로 들어가게 되면 제일 하단에 어떤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 어떤 이미지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 형식을 변환할 수 있어서 변환이 안되는 이미지는 없을 것입니다.

추천 게시물 :

WebP 이미지 JPEG 및 PNG 파일로 변환 방법

이미지 번역 PC에서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다양한 기능

이미지 변환

이미지 변환뿐만 아니라 사진 자르기, 거울 대칭, 크기 조정, 텍스트 입력, 회전 등 이미지 편집 작업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할 수 있어서 간단하게 이미지 편집을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변환

근데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 사진 앱 >을 이용하게 되면 간단한 사진 편집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서 소개하는 사이트는 이미지 변환을 기능으로만 쓰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제가 사용을 해보니 사이트에서 사진 편집을 하기 때문에 불편했습니다.

순서대로 이미지 변환하는 방법

이미지 변환

사이트로 들어가서 중간에 보시면 사진 변환에 관한 기능을 보실 수 있는데 순서대로 설명을 드리자면 1번은 사진을 출력할 형식을 선택하는 것으로 어떤 이미지 포맷 방식으로 변환을 할 것인지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변환

2번은 변환을 할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곳으로 최대 24.41Mb까지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이용약관을 동의하시고 < Conver this image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변환

Convert this Image(이미지 변환)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변환 과정을 보여주는 모션이 나오게 되고 조금 기다리면 위의 화면처럼 완료했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보시면 Download the image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변환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대부분의 이미지 포맷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용량 제한이 있다는 점과 정보를 저장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있지만 자신의 사진을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변환을 한다는 점에서 부담이 있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급하게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서 작업을 할 때 간편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없는 상황에서 이미지 변환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알아두셨다가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사진을 그림처럼 바꿔주는 포토샵 기능과 어플

▶ 사진 보정 플러그인 구글에서 만든 Nik Collection

▶ FLV파일 MP4로 변환하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