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만드는 Magnify 효과 사용법

예능 프로그램을 보시다 보면 머리가 크게 나오면서 재미있는 연출을 하는 영상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영상 편집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에프터이펙트 같은 CG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들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만들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만들 수 있는 Magnify 효과를 적용하게 되면 머리 부분만 확대가 바로 되고 마스크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더욱 세밀하게 지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옵션을 통해서 원하는 모습으로 머리를 확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예제 영상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서 Magnify 효과를 설명해보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효과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프리미어 프로CC에서 작업할 영상을 불러오신 후에 Effects 검색창에서 < Magnify >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효과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Video Effects > Distort > Magnify 입니다. 효과를 찾으셨다면 드래그를 해서 작업할 영상 클립에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 프리미어 프로CC 2018에만 있는 효과가 아닌 2017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더 하위 버전은 프로그램이 없어서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추천 게시물 :

프리미어 프로CC 영상 자르기 할 수 있는 Crop 기능

프리미어 프로 노이즈 제거 할 수 있는 효과 2가지 사용법

Magnify 위치 이동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할 수 있는 Magnify 효과를 적용하시고 적용한 영상 클립을 클릭하게 되면 Effect Controls에서 옵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Center을 통해서 적용할 위치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수치를 조절해서 이동하실 수도 있고 Center를 클릭하신 후에 모니터 프리뷰에서 마우스로 직접 이동도 가능합니다.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사진이 아닌 영상이기 때문에 머리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Center 앞에 있는 타이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시간 순서대로 머리가 이동하는 곳의 Center 수치를 계속 바꾸셔야 합니다.

이것을 키프레임이라고 하는데 시작점과 끝점을 지정하게 되면 중간은 자동으로 수치가 적용되어서 시간에 따라서 이동이 가능하게 합니다.

영상이기 때문에 프레임마다 위치를 맞춰주는 것이 더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른쪽에 있는 → 방향 키를 사용해서 프레임을 이동하면서 적용하게 되면 더 쉽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설명 이미지에서 2번째를 보게 되면 키프레임에 따라서 이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Magnify 옵션 설명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만들 수 있는 효과 Magnify는 다양한 옵션들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는데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략하게 설명 드리고 몇 가지 옵션을 이미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Shape : 확대를 할 모양을 선택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 Center : 확대 기능을 적용할 위치를 설정하는 곳으로 가로와 세로의 수치로 지정합니다.

3. Magnification : 얼마나 확대를 할 지에 대한 수치입니다.

4. Link : 사이즈와 흐림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옵션

5. Size : 확대의 크기를 정하는 옵션

6. Feather : 외곽의 흐림 정도를 정하는 옵션

7. Opacity : 투명도를 정하는 옵션

8. Scaling : 직접 해보시면 확대한 곳의 이미지가 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9. Blending Mode

옵션들을 글로 설명을 했지만 정확하게 아시려면 직접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Link 같은 경우에는 머리를 크게 만들었을 때 더 잘 어울리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옵션으로 영상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선택을 해보고 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블렌딩 모드는 합성을 더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직접 해보면서 알아갈 수도 있지만 더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포토샵 설명 페이지를 보시면 이해하기가 편하실 것입니다.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Feather 새의 깃털이라는 뜻으로 그래픽에서는 외곽의 흐림 정도를 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비교 이미지를 보시게 되면 Feather 값이 0일 경우에는 원이 명확하게 보이지만 Feather 값이 50일 경우에는 외곽이 흐려지게 되기 때문에 배경과 어우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Scaling 옵션은 확대한 곳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처리하는 soft와 이미지를 입지가 뿌려진 듯한 모습의 Scatter가 있습니다. 이것을 영상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하시면 될 듯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프리미어 프로CC 머리 크게 하는 효과는 놀라는 장면, 뒤에 있는 사람의 표정을 강조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으로 예능을 보게 되면 간혹 볼 수 있는 효과입니다. 

프리미어 프로CC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만큼 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두시게 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 프리미어 프로CC 키보드 타이핑 영상 만드는 2가지 방법

▶ 프리미어 프로 Essential Graphics 패널 무료 자막 소스

▶ 프리미어 프로 트랙 매트 이용한 글자 안에 영상 넣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