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광선검 무료 플러그인 Videocopilot Saber

영화 < 스타워즈 >를 보신 분들이라면 주인공이 광선검을 들고 싸우는 장면을 정말 멋있게 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에프터이펙트 같은 CG프로그램을 공부하게 되면 광선검을 만들어보는 것이 순서라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만드는 방법을 찾으실 것입니다. 저도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만들려고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 외국의 사이트들을 번역기 돌려가면서 공부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는 Beam이라는 플러그인을 활용하여서 광선검을 만들었는데 이 방법은 Beam 플러그인만으로는 멋진 광선검을 구현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플러그인들도 알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처음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에프터이펙트가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은 고난이라고 할 정도였는데 Videocopilot에서 Saber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제공하면서 에프터이펙트 광선검은 정말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Videocopilot : 창립자 앤드류 크레이머가 만든 회사로 다양한 플러그인도 개발을 하지만 모션 그래픽 강좌가 많이 있어서 에프터이펙트를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려서 공부하는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 공부하는 분들은 앤드류형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플러그인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Videocopilot Saber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설명 영상과 함께 스크롤을 내려서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맥으로 구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실행을 하게 되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에프터이펙트 버전 목록이 나오게 되고 원하는 것을 체크하신 후에 설치를 진행하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추천 게시물 :

에프터 이펙트 로딩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에프터 이펙트 3D 사진 효과 만드는 Displacement Map

Saber 플러그인 사용 방법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Composition 생성하신 후에 타임 라인 창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New > Soild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제로 보여드리기 위해서 하는 방법으로 이미지나 텍스트에 넣어서 멋진 불꽃 글자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 Composition : 동영상용 프레임 워크로 비디오 및 오디오, 애니메이션, 텍스트, 이미지, 조명 등의 레이어가 포함된 것으로 프리미어 프로의 시퀀스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간략하게 작업 창을 만든다고 할 수 있으며 여러 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Soild(솔리드 레이어)를 생성하였다면 타임 라인에서 클릭해서 선택을 하신 후에 플러그인을 적용하시면 되는데 Videocopilot Saber 플러그인을 설치하였다면 상단 메뉴와 Effect 창에서 플러그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Effect > Video Copilot > Saber가 위치이며 적용하게 되면 바로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Saber효과를 적용하게 되면 바로 위의 화면처럼 멋진 에프터이펙트 광선검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옵션들의 수치를 조절하면서 원하는 형태로 만드시면 되는데 광선검이 생기는 장면을 만드는 방법이 가장 궁금하실 텐데 키 프레임을 활성화하고 Core Start, Core End 수치를 조절하거나 프리뷰 모니터 화면에서 직접 조절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 Enable Glow : 광선의 주변 빛을 생성할지 결정

– Glow Color : 빛의 색상을 선택

– Glow Intensity : 빛의 강도를 조절

– Glow Spread : 빛의 넓이를 조절

– Glow Bias : 번역으로는 전압인데 빛의 강도하고 같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다양한 옵션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옵션들은 수치를 조절만 해도 그 결과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광선검을 만들 때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남은 옵션들은 더 다양한 것을 만들 때 쓰는 것으로 복잡하기 때문에 Videocopilot Saber 강좌 영상을 보셔서 배우는 것이 더 이해하기가 편합니다.

빛의 다양한 종류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Saber 플러그인은 다양한 빛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플러그인 옵션에 보시면 상단에 Preset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종류를 보실 수 있고 기본적인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빛부터 일어나는 모습 등 종류가 많아서 멋진 광선검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하나하나 클릭해서 어떤 빛인지 알아볼 수도 있지만 Videocopilot Saber Preset Gallery로 들어가게 되면 미리 보기 이미지를 통해서 어떤 빛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종류가 많기 때문에 원하는 빛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에 Beam 플러그인을 이용하여서 만들었던 광선검 방법보다는 한 번에 광선검을 만들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빛이 있기 때문에 에프터이펙트를 어느 정도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에프터이펙트 광선검 말고도 빛이 멋있게 나는 글자나 원 등 다양한 것을 만들 수 있고 무료라는 점에서 에프터이펙트를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해뒀다가 필요할 때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에프터 이펙트 컷 편집 단축키를 알아보자

▶ 에프터이펙트 플러그인 영상을 그림으로 Toonit 2.1

▶ 불타는 글자 영상 만들 수 있는 Universe Ecto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