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활 무기 종류와 드랍하는 사냥터와 몬스터

리니지M 활 무기 사용하는 요정은 많은 유저들이 하는 대표적인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라서 사냥터에서 다른 클래스보다 먼저 타격을 하기 때문에 사냥을 하는 것이 굉장히 좋습니다. 대표적인 사냥터하면 거울의 숲, 하이네 늪지대 같은 곳인데 넓은 필드에 몬스터들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요정은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초중반에는 근접 클래스보다 레벨업이 상당히 빠릅니다. 하지만 PVP에서는 굉장히 많이 약해진 것이 요정이긴 합니다. 원거리 회피력 컬렉션이 많아졌고 게일, 어스바인드의 너프는 PVP하는 요정들에게 굉장히 안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PVP에서 안좋은 시기인 요정이지만 사냥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유저들이 요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기 아이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는데 보스나 제작으로 만들 수 있는 전설과 영웅을 제외한 몬스터에게서 드랍이 되는 활 무기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리니지M 활 무기 – 화염의 활

리니지M 활 무기

화염의 활은 요정들이 초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활 무기입니다. 가장 많이 사냥을 하게 되는 거울의 숲, 하이네 늪지대에서도 잘 드랍이 되며 제작으로 고급철 6개 아데나 5만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인장비상자를 모아서 오픈하게 되면 높은 확률로 각인 화염의 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인챈의 화염의 활을 가지신 분들이 많고 거래소에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되어 있습니다. ( 저희 서버는 10다이야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

가장 기본적인 활이지만 초반부터 중반까지 하용하기에도 괜찮은 옵션을 가지고 있고 구하기 어렵지 않기 때문에 고인챈을 보유하신 분들이 많아서 희귀, 영웅급 활을 구하기 전까지 유용하게 쓰는 활 무기입니다.

< 화염의 활 드랍 정보 >

– 밀림지대, 거울의 숲 : 미카

– 오만의 탑 3층 : 공포의 아그니, 공포의 파이어 에그

– 용의 계곡 필드, 용의 계곡 던전 1층 : 해골 저격병, 거대 해골 저격병

# 리니지M 활 무기 – 달의 장궁

리니지M 활 무기

달의 장궁은 오만의 탑 7층이 나오기 전까지 상자에서만 구할 수 있었던 활 무기입니다. 상자와 고레벨들만 사냥을 할 수 있는 오만의 탑 7층에서 나오고 옵션도 좋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꽤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달의 장궁은 다른 활 무기하고 다르게 문 라이트 이럽션이라는 스킬이 활을 쏘다보면 일정 확률로 나가게 되는데 이 모습이 이뻐서 갖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저도 초기에는 요정을 했는데 이때 가장 갖고 싶은 활이 달의 장궁이었습니다. 거울의 숲과 하이네 늪지대에서 사냥을 하다보면 흰색의 마법을 쏘는 요정을 보게 되면 멋있어보였습니다.

< 달의 장궁 드랍 정보 >

– 오만의 탑 7층 : 잔혹한 아사타지오, 잔혹한 샤벨타이거, 잔혹한 혼 켈베로스, 잔혹한 라이칸스로프

# 리니지M 활 무기 – 사이하의 활

리니지M 활 무기

사이하의 활은 요정이라면 갖고 싶어하는 활입니다. 희귀 무기이기 때문에 강한점도 있지만 화살이 들지 않기 때문에 거울의 숲, 하이네 늪지대에서 오랫동안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얀색의 화살이 나가는 이펙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이하의 활을 들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이하의 활은 드랍하는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봉인된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 희귀 제작 비법서를 통해서 제작을 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래소에 보게 되면 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달의 장궁보다 인기가 좋기 때문에 거래소에 보게 되면 매물이 꽤 많은 편입니다. 제작 비용은 최고급 철 6개, 축복의 가루 200, 제작 비법서, 아데나 50만이 들게 됩니다.

# 리니지M 활 무기 – 살천의 활

리니지M 활 무기

살천의 활은 활 무기 중에서 매물이 화염의 활 다음으로 많은 활입니다. 그 이유는 드랍하는 사냥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극악의 확률을 자랑하는 리니지M에서도 많이 나오는 활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옵션도 꽤 좋은 활무기이기 때문에 화염의 활 이후의 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저도 사냥을 하면서 몇개를 득했던 활로 초기에는 기란감옥에서 잘 나왔던 무기입니다.

드랍하는 사냥터를 보게 되면 굉장히 많은데 그 중에서 잘 나온다고 할 수 있는 곳은 기란 감옥, 용의 계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사냥을 하는 점과 드랍하는 몬스터가 많은 사냥터이기 때문입니다.

< 살천의 활 드랍 정보 >

– 기란 감옥 1층, 2층 : 파우스트의 악령

– 기란 감옥 3층, 4층 : 탐욕스런 간수

– 아덴 집시촌 : 정예 다크 엘프, 정예 흑기사

– 용의 계곡 필드, 던전 : 해골 저격병, 거대 해골 저격병, 지룡의 무리안(5,6,7층)

현재 드랍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활의 종류는 이렇게 4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장궁이라는 고급 아이템도 있지만 극 초반에 사용하고 제작을 통해서 만들 수 있는 활 무이기 때문에 소개를 드리지 않았습니다. 위에 소개를 한 이외에도 전설, 영웅 활 무기도 있지만 상자와 제작 비법서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매물이 거의 없습니다. 그나마 거래소에서 볼 수 있는 영웅급 활은 파괴의 장궁, 악마왕의 활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마저도 몇개 없습니다.

위의 소개를 한 활들은 거래소에서도 매물이 꽤 있고 초중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활인만큼 드랍 정보를 알아두셨다가 꾸준히 사냥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총사가 나와서 요정 유저가 많이 줄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하는 클래스인만큼 각종 아이템들의 드랍정보를 알아두셨다가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 리니지M 무기 아이템들의 전체 목록 공식 홈페이지 내용

▶ 리니지M 특수 던전 드랍하는 아이템들의 목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