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공유 사이즈 보기 좋게 조절하는 방법

영상의 시대라고 할 만큼 이제는 영상을 찍는 분들이 많아졌고 그것을 유튜브 같은 플랫폼에 올리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컨텐츠 제작자라는 하나의 직업이 생겼습니다. 일상적인 것부터 웃긴 거 그리고 다양한 정보까지 만나 보실 수 있어서 국내에서 앱 사용자가 가장 많은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유튜브 공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데요.

예전에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가 되면서 직접 수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네이버 같이 동영상 링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나오는 곳들은 이런 사이즈 조절을 할 필요가 없지만 사이트 같이 직접 소스 코드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본 사이즈로 나오기 때문에 조절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가로 560, 세로 315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을 경우에는 작게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유튜브 공유할 때 사이즈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공유 사이즈

유튜브 공유

유튜브 공유를 하려고 하는 영상 재생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 하단에 좋아요, 싫어요 옆에 보시면 < 공유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SNS 공유 버튼과 함께 소스 코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설정하기 전에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유 옆에 저장을 설명 드린다면 저장은 자신이 만든 카테고리에 영상들을 모아두는 것으로 나중에 영상을 빠르게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상을 재생했던 기록들은 저장이 되기 때문에 기록 부분을 보게 되면 나중에 다시 볼 수 있지만 저장을 이용하게 되면 시간대 별 목록으로 보는 것이 아닌 자신이 설정해둔 카테고리에 저장을 하기 때문에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공유

공유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는 유튜브 공유할 SNS 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기본적인 문구 입력과 함께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는 유튜브의 링크 주소를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 같이 주소 입력을 통해서 유튜브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제일 하단에 있는 시작 시간은 영상이 길어서 특정 재생 시간을 설정하고 싶을 때 설정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것을 이용하게 되면 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설정된 시간부터 재생이 시작됩니다. 그 다음 소스 코드를 복사하는 방법은 < 퍼가기 >를 누르시면 나오게 됩니다.

유튜브 공유

< 퍼가기 >를 누르시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를 보시면 우측에 소스 코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복사하셔서 사이트 HTML에 넣으시게 되면 유튜브 공유 할 수 있는데 근데 사이즈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기본적으로 560×315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수정하는 방법은 소스 코드에 보이는 Width, Height 숫자를 수정하신 후에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Iframe width=”560″ height=”315″를 꽉 찬 화면으로 바꾸신다면 Iframe width=”1280″ height=”720″ 이런 식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근데 이 사이즈는 사이트의 넓이에 맞춰야 보기 좋게 들어가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의 가로 사이즈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 게시물 : 유튜브 동영상 고화질로 고정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이즈 권장

사이즈를 자기 마음대로 조정하게 되면 영상을 재생했을 때 공백이 생기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것은 정해진 규격에 맞는 사이즈가 아닐 경우입니다. 그래서 보통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권장하는 사이즈 종류

2160p : 3840×2160

1440p : 2560×1440

1080p : 1920×1080

720p : 1280×720

480p : 854×480

360p : 640×360

240p : 426×240

유튜브 공유

영상을 업로드할 때는 16:9 사이즈를 올리는 것이 꽉 찬 화면으로 나올 수 있고 비율이 안 맞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검은색 바가 생기게 됩니다. 근데 여기서 영상 안 에 검은색 바를 추가할 경우에는 더 안 좋은 재생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1280×720 또는 1920×1080을 가장 많이 올리게 됩니다. ( 아프리카TV 다시 보기는 1280×720 이 많기 때문에 아프리카 하시는 분들이 업로드를 할 때 꽉 찬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맞춤 크기는 보는 사람들이 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권장 사이즈로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사이즈는 촬영할 때 설정을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그램으로 사이즈를 늘리거나 자르게 될 경우에는 원하는 모습으로 보여줄 수 없기 때문에 촬영할 때 사이즈는 꼭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업데이트되는 기능

▶ Youtube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 프로그램과 사이트

▶ 유튜브 대문 채널 아트 사이즈 맞추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