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이미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

” 트위터 이미지 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

트위치(Twitter)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등장으로 인해서 사용자가 많이 줄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좋은 SNS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연예인들은 하나만 운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팀으로 활용할 경우에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운영을 하면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근데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는데 트위터는 다운로드 기능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트위터 이미지 다운로드 할 수 있을까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에는 다운로드 하는 것은 어렵고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원본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까지 각자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크롬 사용자라면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트위터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 방법과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방법 

트위터 이미지

예전에는 크롬 설정에서 웹스토어로 갈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없어졌기 때문에 구글에서 < 크롬 웹스토어 >로 검색을 하셔야 확장 프로그램들을 검색해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이미지

크롬 웹스토어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상단에 검색 창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 < Original Image Downloader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트위터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수를 보게 되면 얼마 되지 않지만 별점도 높고 국내에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사용법도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해당 확장 프로그램 우측에 보게 되면 Chrome에 추가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사용 중인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설명을 보시게 되면 알 수 있는데 트위터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인스타그램, 다음 카페의 이미지를 원본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게시물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핀터레스트 관심기반은 어떤 것일까?

확장 프로그램 사용법

트위터 이미지

트위터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크롬 우측 상단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클릭을 하게 되면 색상이 나오면서 작동이 되는 것이고 다시 한번 클릭하게 되면 회색으로 변하면서 작동이 중지됩니다.

사실 이 기능이 왜 필요한지는 사용하면서 알 수 없었지만 기능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기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트위터 이미지

확장 프로그램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설치를 하였다면 트위치에서 다운로드 받을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 Download Original Image >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이미지의 원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근데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대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이 기능은 볼 수 없는데 확대를 안 했기 때문에 원본이 저장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은 아니고 확대가 안된 상태에서도 원본 이미지는 저장됩니다.

이미지는 위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동영상은 아래에 관련 게시물을 올려 놓을 테니 보시고 동영상도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 트위터 관리 쉽게 할 수 있는 큐비 사이트 기능

▶ 트위터 음소거 설정으로 타임 라인 관리하기

▶ 트위터 다크 모드 사용해서 눈의 피로를 줄이자

▶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냅챗(Snap)을 알아보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