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글꼴 익스플로러와 크롬 변경하는 방법

” 브라우저 글꼴이 잘 보이지 않거나 마음 들지 않는다면 변경하기 “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하면 익스플로러와 크롬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본적인 설정으로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자신의 스타일로 바꿔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크롬 브라우저는 스킨까지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꾸미기 좋은데 기본 글꼴이 마음에 들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브라우저 글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꼴은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것을 쓰게 되는데 이것을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인터넷 옵션에서 글꼴 옵션에서 할 수 있으며 크롬은 설정에서 글꼴 맞춤 설정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 브라우저별로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이미지를 보시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변경 방법

브라우저 글꼴

익스플로러에서 글꼴 수정은 상단 메뉴 도구에서 < 인터넷 옵션 >으로 들어가시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은 시작 페이지, 탭, 검색 기록, 모양, 보안, 개인정보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두시면 사용하실 때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글꼴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모양 부분에서 < 글꼴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글꼴로 들어가시게 되면 웹 페이지 글꼴과 일반 텍스트 글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화면도 있기 때문에 선택을 하실 때 편하실 것입니다.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추천 게시물 : 크롬 브라우저 자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기능

크롬 변경 방법

브라우저 글꼴

크롬 브라우저는 우측 상단에 점 세 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 설정 >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글꼴 뿐만 아니라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설정, 하드웨어 가속, 시작 그룹 등 익스플로러보다 더 세밀한 설정까지 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브라우저 글꼴

크롬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모양 부분에서 글꼴 크기, 글꼴 맞춤 설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글꼴 맞춤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글꼴

글꼴 맞춤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글꼴 크기, 최소 글꼴 크기 그리고 표준 글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글꼴은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것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선택을 하게 되면 브라우저 글꼴 변경이 됩니다. 크롬은 익스플로러보다 더 세심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로 바꾸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브라우저는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자유롭게 변경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브라우저 글꼴과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불편하게 사용하시지 마시고 위의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스타일로 바꿔서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 오류 또는 랙이 발생할 때 대처하는 방법

▶ 브라우저에서 사이트 소리를 끄는 방법

▶ 브라우저 다운로드 팝업 비활성화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