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자동 로그인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하는 방법

예전에는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았지만 점점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크롬 사용자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이것은 세계적인 추세인데 사용 편리함과 안전성 그리고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크롬 자동 로그인 되는 것과 비밀번호 삭제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보안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다른 장소에서 크롬을 사용할 경우 저장이 되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를 저장할 지에 대해서 물어보지만 실수로 수락을 할 경우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자동 로그인 해제와 비밀번호를 삭제하셔서 개인정보를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크롬 자동 로그인 해제

크롬은 한번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최초 로그인을 했을 때 저장하겠냐라는 물음창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 수락을 하게 되면 다음 로그인을 할 때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게 됩니다.

개인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굉장히 편한 기능이지만 공용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보안의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공용 컴퓨터일 경우에는 크롬 자동 로그인 기능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자동 로그인

크롬 브라우저는 우측 상단에 점 세 개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기본적인 옵션들이 나오게 되고 하단에 보게 되면 < 설정 >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더 많은 크롬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자동 로그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첫 번째에는 사용자 설정이 나오게 되고 바로 아래에 자동 완성 설정이 있습니다. 이것은 익스플로러 사용자라면 알 수 있는 기능일 것입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클릭하게 되면 자동 로그인과 함께 비밀번호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2가지의 옵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 저장 여부로 해제를 하게 되면 앞으로 크롬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에는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자동 로그인이 있으며 이것 또한 해제를 하게 되면 앞으로 웹사이트에서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게 됩니다.

근데 해제를 하더라도 확인 요청 메세지가 출력 되는데 이것은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비밀번호를 삭제하거나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천 게시물 : 크롬 브라우저 측면 패널 생성해서 검색 결과 보는 방법

비밀번호 삭제 및 수정

크롬 자동 로그인

저장된 비밀번호를 보게 되면 현재까지 저장된 웹사이트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를 하는 방법은 우측에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세부 정보와 삭제 기능을 보실 수 있고 삭제를 누르게 되면 삭제가 됩니다.

크롬 자동 로그인

혹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저장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것은 컴퓨터의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부팅 로그인을 적용하신 분들이라면 그것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시겠다면 제어판에서 사용자로 들어가게 되면 알 수 있습니다.

크롬 자동 로그인은 대부분의 브라우저에 있는 기능으로 공용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 부분을 생각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공용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에는 크롬 자동 로그인 해제하거나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보안에서 좋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오류 또는 랙이 발생할때 대처 방법

▶ 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모드 확장프로그램 사용법

▶ 크롬 브라우저 자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기능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