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낮을 밤으로 바꾸는 무료 프리셋 Day for Night

” 영상 낮을 밤으로 바꿔주는 가장 쉬운 방법 “

영상 낮을 밤으로 바꾸는 작업은 다양한 작업들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한다는 것은 작업 시간도 많이 들고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Curves로 어둡게 만들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그렇게 할 경우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구분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 낮을 밤으로 바꿔주는 무료 프리셋 Day for Night를 이용하게 되면 한번의 클릭으로 바꿀 수 있으며 옵션을 조정해서 주변은 어둡고 하고 피사체는 어느 정도 밝게 표현하는 등의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동차가 있는 사진을 밤으로 바꾸는 예제를 보면서 프리셋을 알아보겠습니다.

Day for Night 다운로드 및 설치

영상 낮을 밤으로

Day for Night는 Videocopilo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2007년에 나온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사용하는 프리셋입니다. 유튜브에 보게 되면 영상 낮을 밤으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있는데 그 과정을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에 PROJECT FILE버튼을 누르게 되면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을 푸신 후에 C:\Program Files\Adobe\Adobe After Effects\Support Files\Presets 에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Adobe After Effects 부분을 자신이 사용하는 버전을 입력해야 합니다.

Day for Night 사용 방법

영상 낮을 밤으로

Day for Night를 Prests 폴더에 설치를 했다면 이제 에프터 이펙트에서 Effects&Presets 목록에 제일 상단에 Animation Presets 하위 폴더를 열게 되면 Videocopilot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고 열게 되면 설치한 프리셋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영상 낮을 밤으로

Day for Night를 적용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바뀌게 됩니다. 오른쪽을 보게 되면 전체적으로 어둡 다기 보다는 주변은 어둡고 가장 자리는 어느 정도 밝게 표현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도 보여줄 정도의 조정이 되어 있는 점이 프리셋 사용의 장점입니다.

영상 낮을 밤으로

적용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의 플러그인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Ramp는 상단의 어두움을 담당하는 것으로 End of Ramp 수치를 조정하게 되면 위의 보이는 것처럼 어둠이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야외에 있을 경우 하늘에 따라서 어둠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CC Composite는 Ramp를 추가하게 되면 영상이나 이미지가 사라지기 때문에 그것을 보여지게 하는 것으로 Opacity와 Composite Original 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영상 낮을 밤으로

그 다음 Tint은 높이게 되면 흑백처럼 되는 것으로 색상을 강조하고 싶다면 수치를 내리시면 됩니다. Levels, Curves는 어두움을 조정하는 것으로 여기서 Leves Output Black은 수치를 마이너스로 내리게 되면 주변이 점점 어두워지게 됩니다.

Day for Night 프리셋의 옵션을 통해서 원하는 어둠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직접 작업하는 것보다 굉장히 편합니다. 그러면 자동차이기 때문에 추가로 라이트를 만드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자동차 라이트 효과

영상 낮을 밤으로

자동차 라이트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플러그인으로는 Video Optical Flares가 있지만 유료라는 점에서 기본 플러그인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Generate > CC Light Rays로 라이트 부분에 적용하게 되면 빛이 나오는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만 적용하게 되면 빛이 나오는 방향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두 개를 겹쳐서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밝고 빛이 여러 곳으로 퍼지는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 낮을 밤으로

그 다음 자동차 라이트가 강하게 되면 하나의 선처럼 나오는 빛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Generate> CC Light Sweep를 적용해서 넓이와 강도를 조절해서 위의 화면처럼 만드시면 됩니다.

CC light Sweep는 글자나 도형에 빛이 지나가는 효과를 만들 때 유용하게 쓰는 플러그인입니다.

영상 낮을 밤으로

Day for Night 프리셋을 이용해서 영상 낮을 밤으로 바꾸고 CC light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자동차 라이트까지 만들어 본 결과입니다. 이미지로 만들었지만 영상 낮을 밤으로 만들 수 있으며 무료라는 점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Keylight 플러그인 활용한 전투기 액션 장면 만들기

▶ 에프터 이펙트 Unmult 플러그인으로 검은색 배경 지우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