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프라이버시 가입한 사이트들을 확인하는 방법

인터넷을 하시다 보면 다양한 사이트에 가입하게 되는데 방문하지 않을 경우에는 어디에 가입을 했는지 정리를 해두지 않게 되면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e프라이버시 사이트 이용하게 되면 그 동안 가입한 사이트들을 확인하고 탈퇴까지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글을 적기 위해서 많은 사이트에 가입하게 되는데 본인 확인을 한 곳들은 정리를 해두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 곳에 가입을 했는지 확인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근데 e프라이버시 사이트를 알게 된 이후에 정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e프라이버시 사용 방법

e프라이버시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 소중한 개인 정보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라고 적힌 것처럼 본인 확인을 한 사이트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것을 볼 수 있고 제일 하단에 보게 되면 정부에서 제공하는 공식 사이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 본인 확인 내역 통합 조회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e프라이버시

본인 확인 통합 내역 조회를 클릭하게 되면 개인 정보 방침에 동의하라는 것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을 꼼꼼히 보시고 동의함을 체크한 후에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e프라이버시

개인 정보 방침을 동의하시게 되면 본인 확인 내역 조회 대상을 선택하게 되면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 3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원하는 것을 체크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e프라이버시

그 다음 본인 확인 수단을 선택해야 하는데 대부분이 휴대폰 인증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본인 확인을 하시게 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e프라이버시

본인 확인을 하셨다면 다음 화면에서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e프라이버시 결과 및 탈퇴 신청

e프라이버시

이용자 정보 입력을 완료하게 되면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 본인 확인 내역으로 분류가 되어서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프라이버시

가입한 사이트 중에서 원하지 않는 가입일 경우에는 하단에 회원 탈퇴 신청 가능한 곳에서 목록을 확인하고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 모든 사이트를 탈퇴 신청할 수 없지만 기본적으로 어떤 곳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가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개인 정보 가입한 곳들을 확인하는 것이 유출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위의 사이트에서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편하게 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