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워드 선정 – 구글 인기 검색어 확장 프로그램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글을 쓸 때 블로그 키워드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각 포털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되지만 매번 들어가서 검색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는 안되지만 구글 같은 경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검색을 할 때 우측에 인기 검색어가 나오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을 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근데 소개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외국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인기 검색어는 볼 수 있지만 통계는 볼 수 없는 안타까운 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의 설명을 보게 되면 얼마나 아쉬운 부분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인기 검색어 목록

블로그 키워드

CPC를 공개하는 것은 정책상 안되기 때문에 혹시 하는 마음에 가렸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위의 보이는 것처럼 검색창 하단에 통계가 나오게 되고 우측에는 인기 검색어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근데 외국 키워드일 경우에는 통계가 나오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한국어 키워드는 나오지 않는 점이 위에서 말한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뿐만 아니라 유튜브, 아마존, 이베이, 빙 등 다양한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로그 키워드

게시물에서 사용된 키워드를 분석해서 볼 수도 있는데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르고  Analyze Page 선택하게 되면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보고서에는 보고 있던 블로그 키워드 목록을 볼 수 있고 다양한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 키워드는 통계를 볼 수 있지만 한국어 키워드는 볼 수 없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블로그 키워드

크롬 웹스토어에서 Keywords Everywhere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고 Chrome에 추가를 누르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근데 바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몇 가지 절차가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먼저 설치를 하게 되면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 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에 메일이 도착하게 되면 해당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API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API 키 나오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API키 복사를 클릭한 후에 크롬 우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 후 Settings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블로그 키워드

Settings로 들어가게 되면 제일 상단에 API키 입력창이 있는데 위에서 복사한 것을 붙여 넣기 하신 후에 유효성 검사를 클릭하게 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영어로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구글에서 인기 검색어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선정하는 것에서 고민이 많다면 설치하셔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좋은 SNS의 종류

▶ 블로그 로딩 속도 측정할 수 있는 구글 도구 2가지

▶ 통계 자료 사이트 statista 모든 통계를 볼 수 있는 곳

▶ 블랙키위 – 키워드, 트렌드 분석 할 수 있는 도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