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확장 기능 플러그인 다운로드 Creative Colud

어도비 확장 기능 , 플러그인, 액션, 프리셋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제공을 하는 곳도 있지만 Creative Colud 사이트라는 곳에는 어도비 프로그램들의 다양한 확장 기능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정식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유료도 있지만 무료도 많기 때문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다양한 확장 기능을 찾으면서도 이 사이트는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어떤 곳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dobe Exchang

어도비 확장 기능

Creative Cloud 사이트는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들어가는 것이 의외로 어렵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첫 화면을 보게 되면 수천 개의 확장 기능, 플러그인, 스크립트 등을 통해 독창성을 높이고 기능을 확장하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소개되어 있는 확장 기능들을 보게 되면 포토샵에서 어렵게 했던 작업들을 정말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어도비 확장 기능 검색

어도비 확장 기능

왼쪽에 보게 되면 제품 별로 검색을 할 수 있고 우측 상단에 보게 되면 모든, 유료, 무료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게 되면 번역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확장 기능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영문 원본으로 보게 되면 우측 하단에 Free로 나오게 되고 번역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비어 있는 것으로 나오는 것이 무료입니다. 근데 리뷰를 꼭 보시는 것이 좋은게 무료를 가장한 유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확장 기능 설치

어도비 확장 기능

마음에 드는 무료 확장 기능을 선택하게 되면 정보와 함께 우측 상단에 Free 버튼을 볼 수 있고 클릭을 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근데 클릭했을 때 바로 설치가 진행이 되려면 Creative Cloud Desktop App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정식 버전을 사용 중인 분들은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쓸 수 있지만 만약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Adobe Creative Colud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확장 기능

Creative Colud로 설치를 못하는 경우에 설치를 할 수 있도록 설치 파일 다운로드 문구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어도비 확장 프로그램 zxp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Adobe 호환 확장 설치 유틸리티 프로그램 다운로드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확장 기능 사용 방법

어도비 확장 기능

어도비 확장 기능 설치하게 되면 바로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Widnow > Extensions에 목록으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클릭해서 확장 기능을 불러오시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확장 기능은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제공하는 곳들이 많은데 Creative Colud는 제작자인 어도비에서 제공을 하는 곳이고 자료도 많기 때문에 혹시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다양한 확장 기능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접 할려고 하면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 포토샵 계단 현상 수정 위한 기능과 플러그인 사용법

▶ 에프터 이펙트 파티클 플러그인 이용한 효과 만들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