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타켓 애니메이션 무료 다운로드 활용 방법

방송이나 영화를 보시다 보면 타켓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서 위치를 표시하거나 저격할 때 모습을 표현할 때 사용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직접 만드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영상 타켓 무료 소스들을 이용하시면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부터 사이트에서 다양한 모습의 타켓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데 한 군데 사이트와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고 영상에 합성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합성에 소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에프터 이펙트이며 플러그인은 Unmult와 Keylight입니다.

영상 타켓 유튜브 소스

영상 타켓

유튜브에서 Target Green Screen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타켓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영상에 합성을 하시면 되는데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지만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상 타켓

유튜브부터 다양한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Online Video Converter 사이트에 다운로드 받을 영상 주소를 입력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enchanted.media 무료 사이트

영상 타켓

enchanted.media 사이트는 다양한 영상 소스들을 제공하는 곳으로 유료 자료들이 대부분이지만 무료 자료들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Look On HUD Targets는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운로드 받아서 쓸 수 있습니다.

FREE 버튼을 누르게 되면 메일 주소, 이름 입력 창이 나오게 되고 입력하게 되면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게 되면 Chroma, Luma로 구분되어서 MP4 영상 소스 를 볼 수 있습니다.

Chroma 영상 합성

영상 타켓

배경이 그린색일 경우에는 Keylight 플러그인을 이용하게 되면 아주 쉽게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Chroma 폴더의 영상 타켓 소스들을 합성 할 때 사용하시면 되는 방법입니다.

Keylight 플러그인은 에프터 이펙트, 프리미어 프로에서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따로 구할 필요가 없는 플러그인입니다.

Luma 영상 합성

영상 타켓

배경이 검은색인 Luma 영상 소스는 에프터 이펙트에서 Track Matte에서 Luma matte를 이용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 방법 사용이 어렵거나 제대로 합성이 안되시는 분들은  Unmult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검은색 배경을 지울 수 있습니다.

영상 타켓

Unmult는 검은색 배경을 명확하게 제거를 해주는 것으로 Keylight에서 검은색을 지워보신 분들은 얼마나 깔끔하게 제거가 되는지 아실 것입니다. Unmult는 옵션이 없으며 적용하면 바로 검은색 배경이 제거됩니다. – Unmult 플러그인 무료 다운로드

영상 타켓

위에 소개한 방법으로 영상을 합성하고 색상 변경, 그림자 효과 같은 효과를 적용하셔서 멋진 타켓 애니메이션을 만드시면 됩니다. 영상 타켓 애니메이션 영상 소스는 유튜브만으로도 자료가 많이 있기 때문에 직접 만드는 것보다 다운로드 받아서 쓰게 되면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에프터 이펙트 Unmult 플러그인 검은색 배경 지우기

▶ 영상 낮을 밤으로 바꾸는 무료 프리셋 Day For Night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