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무료 액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Deviantart

액션은 작업 내용을 저장해 놓은 것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고 작업을 한번의 클릭으로 다 적용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포토샵 무료 액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유저들이 만든 이미지부터 액션까지 만날 수 있는 Deviantart는 대표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작업을 하다가 떠오르지 않을 때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서 액션 찾기

포토샵 무료 액션

Daviantart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에는 다양한 그래픽 관련 카테고리가 있는데 들어가서 보시면 유저들의 작업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액션은 카테고리에서 찾기 힘들기 때문에 상단 검색창에서 < action > 이라고 입력하시면 찾기 편합니다.

포토샵 무료 액션


검색 결과를 보게 되면 찾은 자료만 1,210,702에 달할 정도로 정말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자신이 만든 액션들을 올리기 때문에 그 동안 쌓여서 많습니다. 여기서 썸네일 이미지를 보면서 찾으셔도 되고 어렵다면 검색 창에서 원하는 것을 입력하셔서 찾으셔도 됩니다.

색에 관련된 포토샵 무료 액션을 찾고 싶다면 < Color Action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찾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무료 액션

포토샵 무료 액션

원하는 액션을 찾으셨다면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미리 보기 이미지를 볼 수 있고 댓글을 통해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올린 것이기 때문에 액션 파일이 아닌 이미지 파일로 바뀌었을 수 있기 때문에 댓글을 크롬 번역을 이용해서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우측 상단에 보시면 Download 버튼에 ATN이라고 나온다면 액션 파일임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포토샵 액션 불러오기

포토샵 무료 액션

액션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포토샵에 불러와야 하는데 상단 메뉴 Window > Actions로 활성화해도 되고 단축키 ALT + F9를 눌러서도 가능합니다. Actions 창이 나왔다면 우측 상단에 三 버튼을 누르게 되면 Load Actions를 볼 수 있습니다.

Load Actions를 누르게 되면 액션 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 액션 목록에 추가 됩니다.

포토샵 액션 적용

포토샵 무료 액션

액션을 불러오셨다면 이미지에 적용할 수 있는데 액션에 추가된 것을 클릭 한 후에 하단에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액션이 실행되면서 이미지에 적용됩니다.

액션을 펼쳐서 보게 되면 어떤 것들이 적용되는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포토샵의 기능들을 익힐 때 도움이 됩니다.

포토샵 무료 액션 다양한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지만 위에 소개한 사이트는 유저들이 만든 액션들을 공유하는 곳이기 때문에 정말 많은 자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액션을 찾는다면 방문해서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사진 스케치 무료 액션으로 그림처럼 만드는 방법

▶ 포토샵 눈동자 색 바꾸고 밝게 하는 무료 액션

▶ 포토샵 리터칭 도구 Delicious Retouch 기능 정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