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제외해서 정확한 통계 보기

”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제외해서 방문자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서 접속한 사용자들의 통계를 보고 사이트 운영에 대해서 참고했었는데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제외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접속한 것까지 통계에 잡혀서 정확하게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로 들어오는 것을 제외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그리 어려운 설정이 아니기 때문에 저 같이 정확한 통계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 애널리틱스 관리 설정으로 들어간다.
  • 계정 설정 > 모든 필터 > 필터 추가
  • 필터 유형( 제외, IP 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 일치 ) 설정
  • 내 IP 주소 입력
  • 필터 적용 사이트 추가

애널리틱스 관리 들어가기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애널리틱스에 접속하게 되면 좌측 메뉴 제일 하단에 관리를 볼 수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서 새 필터 추가해서 내 IP주소를 제외하실 수 있습니다.

필터 추가하기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애널리틱스 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계정, 속성, 보기 설정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계정에서 < 모든 필터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모든 필터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필터 추가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설정을 해서 내 IP를 제외하는 것을 설정할 것입니다.

필터 설정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필터 추가를 누르게 되면 필터 설정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필터 이름을 정하시고 필터 유형 3가지 선택사항을 제외, 해당 ip 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 일치라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필터 설정에 보시면 IP 주소 입력란이 있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가장 편한 방법은 네이버에서 < 내 IP주소 확인 >이라고 검색하면 볼 수 있고 이것을 복사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마지막 설정으로 보기에 필터 적용에서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선택해서 추가를 누르게 되면 해당 데이터에 적용되는 설정이 되고 하단에 저장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모든 설정을 완료하게 되면 필터 목록에서 볼 수 있고 잘못 설정할 경우에는 클릭해서 수정하거나 삭제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터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내 IP주소에서 접속한 데이터는 통계에 잡히지 않게 됩니다.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제외는 알림에서 추천을 하기도 하는데 설정을 하는 것이 정확한 통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애널리틱스 통계 플러그인을 사용하신다면 위의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통계를 더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설명 이미지 만들기 편한 사이트와 프로그램

▶ 블로그 키워드 선정 – 구글 인기 검색어 확장 프로그램

▶ 애널리틱스 GA4 내부 트래픽(IP)를 제외하는 방법 정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