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앵커 광고 하단에만 게재되게 하는 방법

페이지 수준 광고를 적용하게 되면 모바일에서 상단이나 하단에 앵커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근데 모바일 페이지에서 메뉴가 상단에 위치해 있다면 애드센스 앵커 광고 인해서 가려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에 추가를 해서 앵커 광고를 하단에만 나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상단에 나와서 메뉴나 문구가 가려지는 분들은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코드를 수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앵커 광고

자동광고 앵커

애드센스 앵커 광고는 광고 > 자동 광고로 들어가게 되면 오버레이 광고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를 설정하신 분들이라면 클릭해서 활성화하게 되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 태그 추가 플러그인

all meta tag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 페이지 수준 광고를 설정할 때 메타 태그를 추가해야 하는데 어디서 해야 하는지 혹은 접근이 잘 안된다면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추가에서 검색 창에 Meta tags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All Meta Tags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메타 태그를 입력해야 할 때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게 되면 메타 태그 입력할 일이 많기 때문에 설치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앵커 광고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다양한 것을 설정 옵션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Custom meta tags 란에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 플러그인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 포털 사이트에 사이트 인증을 위해서 메타 태그를 삽입해야 할 때도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 수정 

애드센스 앵커 광고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에서 overlays: {bottom: true}이라고 추가를 하시면 하단에만 앵커 광고가 나오게 되는데 적용은 바로 되는 것이 아닌 20분 정도 걸리게 됩니다.

enable_page_level_ads: true,

overlays: {bottom: true}

근데 애드센스 고객센터 설명에서 하단에만 나오게 되면 잠재 수익이 줄어들 수 있다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서 앵커 광고가 나올 때 효과가 더 좋았다는 통계 때문인데 상단에 메뉴가 없다면 굳이 코드를 추가할 필요가 없고 메뉴를 가린다면 위의 코드를 추가해서 하단에만 나오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앵커 광고 클릭률이 꽤 있기 때문에 적용을 하지 않으셨다면 적용을 하는 것이 좋으며 상단에 나와서 가린다면 위의 코드를 추가해서 수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레이아웃 설정하는 방법

▶ 애널리틱스 내 IP주소 제외해서 정확한 통계 보기

▶ 네이버 애드포스트 27일부터 본문 광고 적용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