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입술 보정 윤기 있게 만드는 편한 방법

이 글 전에 인물에 입체감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블랜딩 옵션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똑같은 방법으로 포토샵 입술 보정에서 윤기 있는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 변경부터 밝기 조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밝기 부분을 더 밝게 하는데 블랜딩 모드 옵션을 이용하여서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으로 이 방법을 알고 있다면 인물 보정을 할 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예제 이미지를 가지고 어떻게 포토샵 입술을 윤기 있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oild Color 조정 레이어

포토샵 입술

예제 이미지의 입술을 보게 되면 색상도 약하고 윤기도 없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색상을 빨간색으로 바꾸고 윤기가 있는 모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레이어창 하단에 조정 레이어를 눌러서 Solid Color를 만드시면 됩니다.

블랜딩 모드 Screen

포토샵 입술

Solid Color 조정 레이어를 만들게 되면 색상 선택이 나오게 되는데 원하는 입술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색은 레이어에서 다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신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다음 블랜딩 모드를 Screen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반전 후 칠하기 

포토샵 입술

이제 마스트 부분이 흰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검은색으로 바꿔서 특정 부분만 색상을 적용하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Ctrl + i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반전이 되면서 검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 다음 흰색 브러쉬를 사용해서 입술 부분을 그려주시면 색상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입술을 그릴 때 확대를 해서 정확하게 그리면 좋지만 위의 화면처럼 그려도 나중에 블러 효과를 적용할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됩니다.

블랜딩 모드 옵션

포토샵 입술

이제 Solid Color 조정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서 Layer Style로 들어가게 되면 블랜딩 모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에 슬라이드를 왼쪽으로 옮기게 되면 밝은 부분을 볼 수 있고 Alt키를 눌러서 검은색 바를 나눠서 범위를 지정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색이 입혀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밝은 부분을 만든 것이기 때문에 레이어 이름을 밝음 등으로 정하고 어두운 부분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두운 부분 만들기 

복제 후 Multiply

밝은 부분을 만들었기 때문에 어두운 부분은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Ctrl + J 단축키를 눌러서 만든 밝은 부분 레이어를 복제하신 후에 블랜딩 모드를 Multiply로 바꾸시면 됩니다.

흰색 슬라이드

그 다음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서 Layer Style로 들어가신 후에 위의 화면처럼 검은색 바는 왼쪽 끝으로 옮겨 놓고 흰색 바를 왼쪽으로 이동시켜서 어두운 부분을 확인하시고 Alt키를 눌러서 쪼갠 후에 범위로 만들어주시면 위의 화면처럼 윤기 있는 빨간색 입술로 바뀌게 됩니다.

포토샵 입술 블러 적용 

gaussian blur

이제 마무리 작업으로 마스크 부분을 선택하신 후에 Filter > Blur > Gaussian Blur 효과를 적용해서 그려진 색을 퍼지게 해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결과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작업한 것으로 포토샵 입술 보정 방법 중에서 색을 바꿀 수 있고 밝기 조절도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의 소개한 방법을 알아두셨다가 윤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포토샵 색 변질 일어날 경우에 보정하는 방법 

▶ 포토샵 밝게 보정 특정 부분만 하는 간단한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