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할 수 있는 사이트 2곳을 알아보자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인터넷이 느려질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컴퓨터의 문제일 수 있지만 인터넷이 느려져서 생기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속도 측정 해보는 것이 좋은데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는 2곳 정도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NIA 스피드, Speed Test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측정 버튼만 누르게 되면 바로 자신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NIA 

인터넷 속도 측정

첫 번째 사이트는 NIA 인터넷 품질 측정이라는 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인터넷 속도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측정 과정이 진행됩니다. 근데 제가 해본 결과로는 크롬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고 익스플로러에서 작동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를 누르게 되면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확인을 누르게 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측정 프로그램 설치 완료하게 되면 항목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 자신의 사항에 맞게 선택을 하신 후에 측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측정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속도 측정이 되는데 음성으로도 알려주기 때문에 어떤 측정을 하는지 알 수 있으며 완료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통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한다는 점에서 불편할 수 있지만 정확한 측정을 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Speed Test

speedtest

두 번째 사이트는 Speed Test라는 곳으로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번역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메뉴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방법이 정말 간단한데 GO 버튼을 누르게 되면 측정이 시작됩니다.

speedtest

측정은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끝나게 되는데 위의 화면처럼 PING, DOWNLOAD, UPLOAD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속도 측정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검색을 하게 되면 이곳이 먼저 나오는 곳이기 때문에 소개를 드려보았습니다.

첫 번째에 소개한 NIA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는 손실율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높게 되면 인터넷 환경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 끊기거나 한다면 손실율을 고객 센터에 말해주게 되면 참고해서 조치를 취해주실 것입니다.

▶ 컴퓨터 접속 기록 확인하는 윈도우 기능과 프로그램

▶ 윈도우10 알림 해제 설정과 일시 정지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