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공개 설정 – 전체 공개 게시물 제한하는 방법

페이스북 사진이나 글은 기업이 아닌 이상 대부분 자신의 일상을 올리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 공개 설정 해주는 것이 자신의 정보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설정에서 공개 범위 설정을 하셔야 하는데 게시물 단위, 향후에 올리는 게시물, 기존에 올린 게시물 3가지 옵션으로 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공개 설정

페이스북 공개 설정

게시물 작성을 할 때 하단에 보게 되면 페이스북 공개 설정을 볼 수 있고 게시물 작성 후에는 프로필 옆에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게시물 공개 대상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전체 공개, 친구만, 제외할 친구, 특정 친구 중에서 선택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공개 설정

그리고 옵션에 나온 것은 공개 친구와 제외 친구로 따로 설정을 해야 하는데 옵션 아래에 모두 보기를 눌러서 사용자 지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공유 대상과 제외 대상을 동시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향후 게시물 설정

페이스북 공개 설정

전체적으로 설정을 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우측 상단에 ▼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향후 게시물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카테고리에 공개 범위를 볼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제일 위에 향후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을 누르게 되면 공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향후 게시물이라고 하면 무슨 설정을 하는 것인지 알지 못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앞으로 작성하게 되는 게시물에 대한 공개 설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 게시물 설정

지난 게시물 제한

기존 게시물 설정은 개별로 하기에는 힘들 수 있는데 타임 라인의 이전 게시물에 대한 대상 제한을 설정하게 되면 지난 게시물 전체가 친구만 볼 수 있게 설정이 됩니다. 그래서 아무도 볼 수 없게 하거나 특정 친구만 보게 할려면 게시물 개별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지난 게시물 같은 경우에는 과거의 사진들도 있기 때문에 친구들만 보게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공개 설정 같은 경우에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데 개인 사진들을 많이 올리시는 분들은 설정에서 친구만으로 설정하거나 여러 게시물을 작성하시는 분들은 게시물을 작성할 때 설정을 해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 페이스북 3D 사진 게시물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설정해서 게시물 먼저 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