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시간 유튜브 페이스북 알림 설정 하는 방법

유튜브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일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시청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자제를 하고 싶은 분들은 자신이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은 없는지 찾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자체적으로 시청 시간을 볼 수 있고 시간 설정을 하게 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오래 사용하는 경우에 자제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오래 머물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SNS인데 유튜브와 페이스북은 기능까지 추가해서 사용 시간을 알려주는 것을 보고 사용자에 대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용 시간 알림은 PC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모바일 버전만 가능합니다.

유튜브 시청 시간 알림 

사용 시간

유튜브 모바일에서 실행을 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 사진이 있고 터치를 하게 되면 설정들이 나오게 되고 시청 시간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용 시간

시청 시간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터치해서 활성화를 하신 후에 알림 빈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한 시간을 사용하게 되면 창이 나와서 알려주는데 유튜브 사용을 정지하는 것이 알림으로 알려주는 것으로 닫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정지까지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중요한 사항을 확인해야 할 경우 잠기게 되면 볼 수 없기 때문에 알림 정도로 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페이스북 사용 시간 알림 

사용 시간

페이스북 역시 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 앱을 실행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三 표시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설정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Facebook 이용 시간으로 들어가게 되면 사용한 시간 통계를 볼 수 있고 하단에 보게 되면 일일 시간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일일 시간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한 시간을 사용하게 되면 알림창이 나와서 알려주게 됩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사용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사용 시간을 설정하게 되면 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자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굉장히 많이 시청을 하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기 때문에 위의 설정을 해두고 자제를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이 유튜브나 페이스북 사용이 많은 분들은 위의 설정을 해두게 되면 사용 시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 페이스북 백업 사진, 게시물, 동영상 사본 다운로드

▶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설정해서 게시물 먼저 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