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효과 – 프리셋과 플러그인 사용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효과라고 하면 어떤 것인지 모를 수 있는데 번역을 하면 잡음으로 영상에 순간적으로 깨지는 현상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영상 전환을 위해서 사용이 되기도 하고 긴장감을 줄 때 사용하는 것이 글리치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효과를 만드는 방법은 무료 프리셋을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과 Wave Warp, Turbulent Displace 2가지의 효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무료 프리셋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과 Turbulent Displace 효과를 이용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리셋을 사용한다면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원하는 모습이 아닐 수도 있고 기능들을 익힐 수 없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하는 방법을 보시고 원하는 모습으로 수정하고 사용되는 기능들을 알아보는 것이 나중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프리셋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Motion Array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프리셋을 무료로 제공도 하고 유료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들은 퀄리티도 높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Glitch Presets Free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프리셋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푸셨다면 프리미어 프로 실행해서 Effects 창에서 Presets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Improt Presets을 볼 수 있고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은 글리치 프리셋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프리셋을 불러오게 되면 5개의 글리치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드래그하시면 영상 클립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을 하게 되면 다양한 효과들이 생성이 되고 수치 수정도 가능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효과를 적용하게 되면 영상 클립 앞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중간에 적용을 하고 싶은 분들은 컷을 하고 적용하시면 키프레임을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Turbulent Displace 효과 방법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먼저 Project 창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New item > Adjustment Layer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조정 레이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원본에 적용하지 않고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여러 개의 클립이 있다면 한번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turbulent displace

조정 레이어를 만들었다면 Effects > Distort > Turbulent Displace 를 찾아서 조정 레이어에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turbulent displace

Turbulent Displace 옵션은 크게 바꿀 것은 없고 Displacement을 Horizontal Displacement으로 바꾸시고 Amount 300이상, Size 3, Complexity 2 정도로 수치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수치를 조정하면서 원하는 모습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Arithmetic 효과 적용

arithmetic

Arithmetic 효과는 색을 변형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Channel > Arithmetic로 찾아서 조정 레이어에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옵션에서 Red Value 수치를 150 정도로 하게 되면 글리치 효과가 더 강하게 됩니다.

중간 결과

지금 효과를 적용한 결과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색이 변형이 되고 깨지는 듯한 모습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ffset 효과 적용

offset

이제 더 깨지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서 Distort > Offset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좌우, 상하로 흐리게 복제를 하는 것으로 적용하게 되면 신기한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offset 옵션

Offset 옵션은 Shift Center to 수치를 조절하면 상하, 좌우로 복제한 것을 만들 수 있고 Blend With Original 수치는 원래의 모습을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컷 하기

마지막으로 조금더 글리치 효과를 더하기 위해서 깜빡거리는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 조정 레이어 양쪽을 컷 하시면 됩니다. 이제 위의 과정을 할 경우에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아래에서 보겠습니다.

결과

여기서 Wave Warp를 적용하게 되면 더 다른 모습의 글리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게 되면 다양한 글리치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위에 소개한 프리미어 프로 글리치 만드는 방법이 가장 많이 나오는 방법으로 프리미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만드는 과정에서 익히게 되는 기능들도 있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편집할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프리미어 프로 멀티캠 기능으로 영상 편집 방법

▶ 프리미어 프로 잔상 효과 Time Echo 사용 방법

▶ 프리미어 프로 카운트 다운 만드는 간단한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