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틱스 애드센스와 연결 게시물 수익 확인

애널리틱스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통계를 확인해서 운영 방향을 세우실 것입니다. 근데 애드센스를 배치하신 분들은 방문자 통계도 중요하지만 어떤 게시물에서 수익이 발생하는지 확인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는 게시물 수익 확인이 불가하지만 애드센스와 연결을 하게 되면 어떤 게시물에서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는 것은 아래에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고객센터 설명 보기

애널리틱스 설정

관리 2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카테고리들을 볼 수 있고 하단에 보게 되면 관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연결 1223x500 1

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계정, 속성, 보기로 나뉘어져 있는데 여기서 속성을 보게 되면 애드센스 연결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로 들어가게 되면 애드센스 링크 구성을 하시면 되는데 애드센스 가입되어 있다면 속성에 보이기 때문에 선택을 하신 후에 계속을 누르시면 됩니다.

링크 구성

그 다음 링크 구성을 해야 하는데 보기를 선택하시고 링크 사용을 클릭하게 되면 구성이 완료하게 됩니다. 2 단계만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명 1

모든 과정을 다 하셨다면 아래에 보시게 되면 최대 24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볼 수 있고 페이지 또는 콘텐츠의 수익 창출 실적을 더욱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와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연결 확인

애드센스 통합 확인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좌측에 계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액세스 및 승인을 보게 되면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애드센스와 통합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합 확인

등록한 사이트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통합을 한 것은 연결된 제품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보시면 연결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수익 확인

게시자 페이지

게시물 별로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은 좌측 카테고리에 행동으로 들어가게 되면 게시자를 볼 수 있고 게시자 페이지를 클릭하게 되면 날짜별로 게시물의 노출, 페이지뷰,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와 연결을 하게 되면 게시물별로 수익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 계획을 세우실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애널리틱스 내 IP 주소 제외해서 정확한 통계 보기

▶ 애널리틱스 중복 호스트 이름 필터 조정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