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지도 만드는 과정과 다운로드

제주도 여행지 중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대표적인 곳은 우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창 인기가 있을 때는 너무 많은 분들이 가서 통제를 할 정도로 인기가 좋기 때문에 제주도 우도 지도 찾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3D 지도와 일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3D지도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소개를 할 때 사용하면 좋게 만들어 보았고 일반 지도는 상세 지도로 우도에 있는 다양한 곳들을 표시한 것입니다. 일반 지도는 A4사이즈이고 3D지도는 1920*1080으로 사용하기 편한 사이즈로 만들었습니다.

3D 지도 무료 액션

제주도 우도

네이버나 구글에서 우도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서 포토샵에 불러와서 외곽을 만들어서 3D 지형 무료 액션을 사용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지형이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우도

구매를 해서 3D 지형으로 바꾸는 플러그인이 있지만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Blugraphic 사이트 무료 액션을 사용하면 비슷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첫 번째 이메일 입력은 액션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고 Download은 건물, 호수, 나무 등의 소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소스 추가

소스 추가

액션으로 지형을 만들었다면 다운로드 받은 소스를 이용해서 위의 화면처럼 만들면 됩니다. 원하는 것이 없다면 구글에서 PNG 이미지를 검색하게 되면 많은 소스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소스를 추가한 것 만으로도 3D 지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름 추가

구름

그 다음 구름을 구글에서 PNG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추가하게 되면 더 느낌이 나게 됩니다. 이제 우도에서 꼭 봐야하는 우도 팔경을 위치를 표시해주게 되면 완성하게 됩니다.

제주도 우도 팔경 표시

우도 팔경

우도 여행에서 꼭 봐야 하는 우도 팔경의 위치와 설명을 표시하게 되면 완성이 됩니다. 여행을 다녀오셔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글을 쓸 때 활용하게 되면 더 재미있는 게시물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우도 일반 지도

일반 지도

3D 지도는 그래픽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상세 지도라기 보다는 설명을 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고 위의 지도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볼 때 쓸 수 있는 지도로 상세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우도 가시게 되면 천혜의 자연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시즌이 되면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으로 제주도 우도로 여행을 다녀오시게 되어서 후기를 작성하신다면 위의 지도를 활용해서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남이섬 관광지도 작업 과정과 다운로드

▶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 위한 지도 제작 과정 및 다운로드

“제주도 우도 지도 만드는 과정과 다운로드”에 대한 2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회사 이벤트로 다양한 지도가(한반도, 제주도 등)필요해서 다운받고 판넬로 만들어 사용하려고 합니다 혹시 메일로 원본 사진 받아서 사용 가능 할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