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 확인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실시간으로 방문자 숫자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통계를 확인을 하겠지만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게 되면 어떤 시간대에 방문자가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고 글을 작성하면서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글 쓰는 의욕도 생기게 됩니다.

실시간 방문자 확인부터 전체적인 통계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을 적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두 가지 방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널리틱스 가입

티스토리 블로그

애널리틱스를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들어가시게 되면 가입 절차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에 가입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어렵지 않게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널리틱스 가입을 누르게 되면 새 계정을 만드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계정 이름, 웹사이트 이름, 웹사이트 URL를 입력하시고 추척 코드 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적 코드 받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약관 동의가 나오게 되는데 동의를 하시게 되면 속성 > 추적 코드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범용 사이트 태그를 복사하신 후에 티스토리 블로그 HTML 편집에서 <Head> 사이에 붙여 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적 코드를 삽입하게 되면 애널리틱스에서 현재 페이지에 접속한 방문자와 어떤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실시간 보고서를 클릭하게 되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문자 위젯

티스토리 블로그

애널리틱스 가입해서 확인하게 되면 더 정확한 통계를 볼 수 있지만 사이트에 들어가야 한다는 점에서 번거로울 수 있는데 블로그에 위젯을 설치해서 실시간 방문자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Whos.amung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중앙에 GET HTML CODE 버튼을 볼 수 있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GET HTML CODE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에서 배경과 글자 색을 선택하고 우측에 코드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코드를 복사하셨다면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을 눌러서 스킨 HTML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HTML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head > 사이에 위젯 사이트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위젯이 블로그에 나오게 되어서 실시간으로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양은 사이트에 보시게 되면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의 코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실시간 방문자 확인을 하게 되면 어떤 시간대에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 계획에 참고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을 보시고 애널리틱스나 위젯을 설정해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티스토리 애드센스 직접 추가하는 방법

▶ 티스토리 에버노트 연동을 통해서 글 불러오기

▶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적용해서 더 많이 알리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