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애드포스트 추가해서 수익내기

” 네이버 포스트 운영한다면 애드포스트 설정해서 수익내기 “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광고를 노출시키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가 안되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애드포스트를 사용하셨을 것입니다. 근데 블로그만 가능하였기 때문에 네이버 포스트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쉬웠는데 9월 4일부터 신청하게 되면 광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포스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 소식을 접하고 바로 신청을 했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떤 곳에서 신청을 하는지 찾는 것도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서 설정을 하고 애드포스트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드포스트 가입 조건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애드포스트를 검색하게 되면 다양한 설명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가입 조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제가 실수를 한 부분을 설명드리면 자신의 휴대폰으로 가입한 하나의 아이디만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할 아이디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의 개인, 개인사업자, 영리 법인 가입 신청 가능
  • 비영리 법인 및 면세 사업자의 경우 가입이 불가능
  • 일정한 등록 기준을 충족되었다면 미디어 등록

네이버에 가입하게 되면 블로그를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는데 게시물을 작성하지 않고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게 되면 반려되기 때문에 일정 이상의 게시물과 방문자를 보유하고 있을 때 신청을 하셔야 애드포스트에서 승인을 해주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일정한 등록 기준 충족이라는 말로만 나오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저 같은 경우 게시물 50개 이상이었고 방문자가 200 정도 나왔을 때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포스트 신청하기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첫 화면에 애드포스트 시작하기라는 버튼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해서 가입 절차를 따르게 되면 가입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5일 정도의 검수 기간을 거쳐서 최종 승인을 받게 되면 애드포스트 관리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 회원 :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 가입 가능(여권 실명 인증은 가입 불가)
  • 사업자 회원 : 별도의 사업자 정보 심사(사업자 정보 유효성 확인, 계정 및 사업자 정보 일치 여부 등) 후 가입 가능

미디어 등록

네이버 포스트

애드포스트 가입 승인이 난 후에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신청 페이지가 아닌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 카테고리에서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을 들어가신 후에 신청할 미디어를 선택해서 확인을 누르고 절차를 진행하게 되면 등록 완료가 됩니다.

등록 완료가 되었다고 바로 광고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심사를 거쳐서 다시 승인을 받아야 광고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관리자에서도 애드포스트로 들어갈 수 있는데 통계로 들어가신 후에 우측 상단에 보시면 애드포스트 관리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위치 및 모양 

파워링크

애드포스트 가입 및 미디어 등록을 마치고 승인이 나게 되면 네이버 포스트 하단에 위의 화면에 보이는 파워 링크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모든 글에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 에디터 2.0과 카드형을 제외한 글에 나오게 됩니다.

현재 저도 신청을 해둔 상태로 네이버 포스트를 운영하고 있으시다면 위의 설명을 보시고 신청해서 애드포스트를 노출시켜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이웃 신청 광고 차단하는 방법

▶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를 설정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이웃 신청 광고 차단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