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로그인 된 기기를 확인하는 방법

구글 계정 같은 경우 다양한 곳에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계정을 다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저 또한 인터넷부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 로그인이 되어 있습니다.

근데 최근에 구글에서 메일이 왔는데 비이상적인 로그인이 감지되었기 때문에 로그아웃을 진행하고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기기들이 접속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서 해결을 했습니다.

저 같이 다른 나라 혹은 타지역에서 접속이 되어서 보안 메일이 왔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기기 접속을 확인하시고 로그아웃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계정 관리

구글 계정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구글에 접속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하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로그인 목록이 나오게 되고 < Google 계정 관리 >를 볼 수 있습니다.

계정 보안 

구글 계정

Google 계정 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계정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보안 문제, 저장 용량, 개인 정보 보호 진단 실행을 볼 수 있는데 만약에 보안이 문제가 발견되었다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조치로 보안 강화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 강화 설정에는 모바일 기기 잠금 화면 설정, 비밀 번호 진단, 제 3자 엑세스 확인, 보안 관련 활동 확인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접속된 기기를 확인하는 방법은 좌측 카테고리에서 보안으로 들어가신 후에 스크롤을 내려서 보시면 내 기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 모바일 기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원하지 않은 기기에 접속이 되어 있다면 하단에 < 기기 관리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기 관리

구글 계정

기기 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기기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한 시간도 알 수 있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모르는 기기에서 접속이 되어 있다면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버튼을 눌러서 로그아웃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본인의 기기가 아닌가요? 를 클릭하게 되면 현재 사용 중인 기기를 제외한 모든 기기가 로그아웃이 진행되고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은 다양한 사이트 뿐만 아니라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해킹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비밀번호를 알기 쉽지 않은 것으로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변경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만약에 해킹에 대해서 구글에서 알림이 올 경우에는 위의 설명대로 접속한 기기를 확인하신 후에 로그아웃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구글 메일 데이터 파일을 백업하는 방법

▶ 해킹되거나 도용된 계정 보호 도움말

▶ 구글 포토 ‘ 다이렉트 메시징 ‘ 사진 공유 기능 추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