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보안 설정으로 해킹에 대비하자

” 네이버 구글 보안 설정을 통해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자. “

네이버 구글 같은 경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일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이디를 만들기 때문에 해킹에 위험에도 항상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동남아에서 접속이 있었다는 메일이 와서 보안 강화를 하게 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이 해킹 시도를 자주 겪는 분들이나 불안하신 분들이 미리 예방을 할 수 있는 보안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보안이 강화된 만큼 인증에 대한 번거로움도 생기지만 안전이 중요한 만큼 네이버 구글 보안 설정 설명을 보시고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보안 설정

네이버 구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 내 정보 >로 들어가시게 되면 계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내 정보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보안 설정을 볼 수 있고 들어가게 되면 비밀번호 변경, 내 활동 기록 보기, 로그인 관리, 외부 사이트 연결, 로그인 차단 설정,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로그인 차단 설정은 현재 접속하고 있는 지역을 제외한 곳은 차단을 하는 것으로 타 지역으로 많이 다니는 분들은 타 지역 로그인 차단은 OFF하고 해외 로그인 차단만 ON을 하게 되면 다른 나라에서 접속해서 해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 이외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에 메일로 알림을 해주기 때문에 해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인증 설정

네이버 구글

구글은 홈 화면에서 위에 표시한 네모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Google 계정 설정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계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보안

Google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에 보안을 볼 수 있고 이곳에서 계정 보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에 대한 정보는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비밀번호 변경, 휴대전화로 로그인, 2단계 인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로그인

휴대전화로 로그인은 로그인을 진행할 때 메시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자신이 쓰고 있는 휴대전화를 선택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로그인이 이루어질 때마다 확인을 할 수 있고 본인을 확인해주기 때문에 더 빠르게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

2단계 인증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할 때마다 비밀번호 및 인증 코드가 필요한 방식으로 계정 도용에 대한 보안이 더욱 강화되는 만큼 해킹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필히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어떤 모바일 기기로 인증을 할 지에 대한 설정을 하게 되면 문자 메세지로 인증을 하게 되면 완료가 됩니다. 로그인을 할 때 인증 코드를 받아야 한다는 점에서 불편할 수 있지만 보안이 강화되는 만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구글 국내에서 많이 이용하는 검색엔진인 만큼 로그인 보안에 대한 신경을 쓰는 것이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보안 설정 알아두셨다가 자신의 계정에 보안 강화를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 구글 계정 로그인 된 기기를 확인하는 방법

▶ 네이버 포스트 애드포스트 추가해서 수익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